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배란 18일차 임신테스트기 진하기 - 15일, 16일, 17일 포함

by 리즈림 2020. 8. 5.
더보기

배란 18일차 임신테스트기 진하기

 

15일차, 16일차, 17일차 포함

비교해서 보여드릴게요

 

 

요즘 집에서 그리고 있는 아크릴화 - 대표사진 땜에 넣은 사진이에요

 

 

이전 게시글에서도 알려드렸는데요.

https://liz-story.tistory.com/8

 

저는 6월, 바로 직전 달에 화학임신(유산)을 경험해서

민감해진 상태라 7월에는 

배란 10일차에 임신테스트기를 한 경우에요.

 

 

 

먼저 지난 10일차부터 17일차까지

진하기 비교해 보여드릴게요.

 

저는 가장 저렴하고 약간은 후한

'원포 임신테스트기'를 사용했어요.

 

스틱형이라 진하기 비교하기에는 가장 좋습니다.

(저는 사용해보지는 않았지만

스마일임테기가 박하다고 하네요.

좀 더 정확하게 알고 싶으신 분들은

스마일을 사용하신다고 해요)

 

 

확실히 진해진 듯 하지만,

사실 13일차부터는 비슷비슷했어요.

아주 약간 느껴진달까?

 

그런데, 아래 18일차, 어제자 임테기를 보면

확실히 오른쪽 비교 선이랑

테스트선이 거의 비슷해요!

 

 

 

일반적으로는 2일에 한 번씩 측정하라고 권한대요.

그러면 진하기 비교가 확실히 된다고요.

 

아무래도,

병원에 가서 아기집 확인하기 전까지는

아이가 잘 있는지 안부를 묻는 방법이

임신테스트기 밖에 없어서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저도 아마 지난 달에 화유를 하지 않았다면

털털하게 두 줄만 보고 산부인과를 갔을테지요.

 

 

시간이 지날수록 진하기 비교가 확실히 되는 이유는 아래 차트를 보시면 알 수 있는데요.

 

 

저도 인터넷에서 줍줍해 온 이미지라 조금 흐리네요?

 

임신을 하면 분비되는 호르몬이 hCG 호르몬이라고 해요.

hCG 호르몬은 임신이 확인된 시점에서 

하루에 1.66배씩 높아지고, 대략 2일에 2.5배씩 높아져야

정상 수치라고 합니다.

 

 

 

 

만약에 이정도로 높아지지 않는다면,

정상적인 착상이 아닐 수도 있어요.

 

저의 경우에는 5주 추정일까지 진하기가 거의 같았고,

굉장히 연했어요. 

 

아래 보시면, 아래 사진이 화유 당시에 테스트했던 스틱들이에요.

27일에 병원에 가는 날인데, 불안해서 여러번했죠?

저도 직감했던 것 같아요. 정상이 아니라는걸.

 

그리고, 마지막으로 확인한 6월 27일

다음날인 6월 28일부터 화유가 시작됩니다.

화유라고는 하지만, 생리와 같은 거에요.

 

27일에 병원에 방문했을 때

피검사했을 때에

hCG 수치는 39였다고 합니다.

 

이번 달에 진하기를 비교해보자면..

3주 초? 정도 수치가 되겠네요.

집짓기를 시도하다가

뭔가 이상이 있어서, 

몸에서 진행을 안시켰던 모양이에요.

 

 

저는 이번 주 토요일에 병원에 가볼건데!

그 날은 배란 22일차거든요.

 

너무 떨려요.. 제발 아기집을 잘 지었기를

 

힘내, 아가야!